:: HMRI ::
언론보도

한국방송학회, 19일 ‘방송통신 생태계 변화와 미디어 이용자 복지’ 세미나-강명현(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교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6회 작성일 19-11-02 17:31

본문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한국방송학회(학회장 김영찬, 한국외대 교수)가 19 일 오후 3 시 서울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 회견장에서 ‘방송통신 생태계 변화와 미디어 이용자 복지’ 세미나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방송통신 생태계의 변화와 새로운 미디어정책의 방향성을 측하며 시청자 복지 증진을 위한 미디어정책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미디어정책 기본이념과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여기에서 핵심적 의미를 지니는 미디어 이용자 복지와 미디어 이용자 권리 보호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방안을 모색하자는 것이다.
 
 
정준희 교수(중앙대)가 “실체인가 명분인가? - 새로운 미디어 법제와 정책 가치로서의 이용자 문제”라는 주제로, 김희경 박사(성균관대)가 “미디어 정책의 변화와 시청자 복지의 쟁점”이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토론은 박은희 교수(대진대)의 사회로 진행되며, 강명현 교수(한림대), 박주연 교수(한국외대), 윤여진 상임이사(언론인권센터), 이남표 정책위원(민주시민연합)이 참여한다.
 
 
한국방송학회는 이번 세미나가 방송통신융합 생태계의 등장과 정치사회적 변화의 시기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정부 부처가 해야 할 역할을 재점검하고 현 방송법 등 관련 법제도에 반영하기 위해, 범사회적 여론을 수렴하고 핵심적인 의제를 도출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